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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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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원 교육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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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12-10 10:16 조회1,42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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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원 교육생 동향​

서울 종로 3가 CGV 피카디리 부근에서 "정원숯불갈비집"을

 20년정도 경영하고 게신 분입니다.

직원 5~6명이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잘되는 고깃집이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매출하락이 시작되었습니다. 

원인을 무엇인지 파악하려 해도 감이 잘 오지 않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고심하고 또 고심한 끝에 찾아낸 결과는~~

손님들의 기호가 변하고 있다는 사실에 그 원인이 있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단순하게 등심, 안심, 목심, 삼겹살등 로스용 고기만 준비하고 불판만 준비하면 끝...

이런 방식이 점차 외면당하는 시대가 되고 있다는 무언의 암시같았습니다.


훔메마이스터슐레에서

즉석육가공기술교육을 받으려고 한 동기를 보면


〔식당 운영을 20년 정도 하였으며 육가공에 관심이 있었으나

시간과 배울 수 있는 장소를 몰라서 시간만 보냈습니다.

갈비집을 운영하면서 부대찌개와 고기를 접목할 수 있으면 합니다. 〕

그래서 찾아온곳이 이곳 우리나라 최초 독일 식육마이스터가

독일 도제식으로 즉석육가공기술을 가르치는 곳~

훔메마이스터슐레입니다.

이곳에서는 매 교육을 할때마다 교육생 본인에게

레시피와 원료육을 3kg정도 지급하면

계량부터 모든 과정을 직접 본인이 진행해야 하며


만든 햄, 소시지등 즉석 육가공제품은 모두 본인에게 지급하여 

고깃집 식당의 직원들과 단골 고객들에게 시식을 하게 합니다.

먹어본 모든 이들의 평가...모두 합격점이었습니다.


이제 매장에서 만들어내기만 하면 되겠다.

삼겹살, 목살보다 훨씬 저렴한 뒷다리 부위로 방부제도 없고

증량제인 전분을 넣지 않은 건강한

햄, 소시지, 미트로프, 슈바이네학센등으로

다양한 메뉴화 한다면 매출 증대는 분명 일어날 것이며 수익구조 또한

구이용만 취급할 때와는 차원이 달리할 것이다는 생각이

확실해졌습니다.

고깃집 안된다고요~

매출 줄어든다고요~

장사 안된다고요~

만 할게 아니라 손님의 요구가 어디 있는지를 잘 살펴서

그 소비자가 찾고자 하는 길목에 자릴 잡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지금 손님은 예전의 그 손님이 아니므로~



 

여기에 들어가는 모든 햄, 소시지는 모두 수제로 무방부제, 무전분의 제품들임.



이렇게 고깃집도 소비자가 찾을 수 있는

건강함, 간편함, 믿을수 있는 신뢰감, 맛 또한 좋을...

제품을 직접 소비자 앞에서 만들어내고 메뉴화 할 때

 반드시 매출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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